본문 바로가기

행정정보 Administration

flower 대구의 미래 달성 꽃피다 - 일자리가 튼튼한 첨단경제, 행복한 감동복지,명품 교육·문화·관광,  자연친화 안전1등, 군민중심 자치분권

Home 행정정보 알림마당 보도/해명

보도/해명

달성군, 보육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제목 달성군, 보육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담당부서 기획예산실 등록일자 2019-01-14
작성자 기획예산실 전화번호
첨부파일
달성군, 보육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19일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린‘2018년 보육유공자 정부 포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보육단체, 보육교직원, 지자체 공무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하여 공로를 치하하고, 사기진작을 통한 보육사업의 미래를 도모하는 자리였다.
 
달성군의 보육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의 주요 공적을 살펴보면,
첫째, 부모가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12개소 확충”이다.
달성군은 현재 국공립어린이집 21개소를 운영 중이며, 추가 3개소를 개원 시에는 24개소가 되어 국공립어린이집 비율이 12.4%(대구 평균 6.9%, 전국 평균 8.9%)로 대구시 평균뿐만 아니라 전국 평균을 훨씬 상회할 전망이다.

둘째, 육아비용 경감을 위한 “달성군 장난감도서관” 6개소 설치ㆍ운영이다.1개소당 1일 평균 이용객 40여명, 6개소 누적 장난감 대여수는 5만 7천점을 넘어서며 어린 자녀를 둔 달성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셋째,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위해 건립 추진하고 있는“달성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와 산업단지 근로자 자녀를 위해 3개소 건립 중인 “공동직장어린이집”이다.
 
마지막으로 보육예산의 순수 군비 지원사업 확대로 보육교사 처우개선 및 영유아의 건전한 성장 도모하는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한 것이다.
 
김문오 군수는 “보육의 공공성 강화,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장난감도서관 조성사업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명품보육도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달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복지정책과 668-2351
 
게시글[달성군, 보육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윗글, 다음글
윗글 달성군, 중국단체관광객 유치 잇따라 성과
아랫글 달성군, 2018년 대구시 교통시책 평가결과 우수기관 선정
자료제공부서 기획예산실 668-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