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정보 Administration

flower 대구의 미래 달성 꽃피다 - 일자리가 튼튼한 첨단경제, 행복한 감동복지,명품 교육·문화·관광,  자연친화 안전1등, 군민중심 자치분권

Home 행정정보 알림마당 보도/해명

보도/해명

달성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희망울타리’ 확대
제목 달성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희망울타리’ 확대
담당부서 기획예산실 등록일자 2019-05-02
작성자 기획예산실 전화번호
첨부파일
달성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희망울타리’ 확대
- 달성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19명 추가 위촉 및 교육 실시 -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정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아파트 관리소장, 공인중개사, 야쿠르트 배달원 등 319명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달성 희망울타리’로 추가 위촉하고, 3일과 18일 2일에 걸쳐 권역별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역량강화교육은 3일 화원읍 달성군민독서실 시청각실에서 화원읍, 다사읍, 옥포읍, 가창면, 하빈면 권역과, 18일 유가읍사무소 회의실에서 논공읍, 유가읍, 현풍읍, 구지면 권역으로 나눠 실시했다.
 
○ 1부 교육에는 추가 위촉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마음자세와 역할’라는 주제로 대구사이버대학 채현탁 교수의 복지위기가구 상시 발굴체계 구축과 실질적인 활동 촉진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 2부 교육에서는 자살 위험성이 높은 고위험군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전문기관의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중간에서 연결해 주거나, 자살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자살예방지킴이로서 역할을 습득하는 ‘자살예방 게이트키퍼’교육이 이어졌다.
 
○ 이날 교육에 참여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과,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에게 관심과 배려로 살맛나는 지역공동체를 위해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 김문오 군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달성 희망울타리’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행복 1등 도시 달성 건설’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 발굴에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 한편, 달성군은 지난해 12월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498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한 이래, 현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규모를 817명으로 확대하여 질병, 실직, 휴․폐업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긴급한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 발굴 및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희망지원과 668-3282
 
 
게시글[달성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희망울타리’ 확대] 윗글, 다음글
윗글 달성군 대구시 신청사 유치 T/F단 회의 개최
아랫글 달성군 다사읍‘ 인구 9만 시대’ 활짝!
자료제공부서 기획예산실 668-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