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ower 대구의 미래 달성 꽃피다 - 일자리가 튼튼한 첨단경제, 행복한 감동복지,명품 교육·문화·관광,  자연친화 안전1등, 군민중심 자치분권

Home 행정정보 알림마당 보도/해명

보도/해명

달성군 대구시 신청사 이전 후보지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제목 달성군 대구시 신청사 이전 후보지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담당부서 기획예산실 등록일자 2019-05-02
작성자 기획예산실 전화번호
첨부파일
달성군 대구시 신청사 이전 후보지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24일 군청 군민소통관에서 대구시 신청사 이전 후보지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유치위원회 위원 및 전문가 그룹, 기관 및 사회단체장, 지역대표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는 △과업의 개요 △현황 분석 △사례 조사 △설문 분석 △기본구상(안) △질의응답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달성군은‘지리적 중심, 교통의 중심’인 화원이 신청사 건립 최적지라는 점을 입증하고자 지난 3월 7일 전문연구기관에 타당성 조사연구를 위한 용역을 발주했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달성 화원이 대구의 중심에 위치, 화원 주변에 대구 인구 절반이 거주, 편리한 교통 인프라, 대구발전의 신 성장 허브도시, 최고의 부지조건, 천혜의 자연환경 등의 입지조건에 대해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자료를 도출하여 신청사 건립의 최적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달성군은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다음 달 초 용역을 확정·마무리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대구시 신청사 화원 유치를 위해 모든 역량을 다 할 방침이다.
 
김문오 군수는 “일각에선 달성이 외곽이라서 이전지로 부적합하다고 한다. 그러나 그것은 달성군에 대한 오래된 편견이고 오해일 뿐이다. 대구의 지도를 살펴보면 정중앙이 화원이다. 또한 대구도시철도 1호선, 4차 순환도로, 화원옥포IC, 국도5호선, 향후 대구산업선철도까지 그야말로 사통팔달의 교통의 중심지이다. 대구시 신청사는 대구의 역사적 뿌리이면서 지리적·교통·산업 등 모든 것이 대구의 중심인 달성 화원이 최적지이며, 대구의 100년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유일한 해답이다.”고 강조했다.


정책사업과 668-2154
 
게시글[달성군 대구시 신청사 이전 후보지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윗글, 다음글
윗글 달성산단 참꽃직장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아랫글 달성군, 친환경 과일 생산에 박차
자료제공부서 기획예산실 668-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