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정보 Administration

flower 대구의 미래 달성 꽃피다 - 일자리가 튼튼한 첨단경제, 행복한 감동복지,명품 교육·문화·관광,  자연친화 안전1등, 군민중심 자치분권

Home 행정정보 알림마당 보도/해명

보도/해명

대구시 2호 관광지 ‘화원 관광지’ 지정 고시
제목 대구시 2호 관광지 ‘화원 관광지’ 지정 고시
담당부서 기획예산실 등록일자 2019-05-09
작성자 기획예산실 전화번호
첨부파일
대구시 2호 관광지 ‘화원 관광지’ 지정․고시
- 달성군, 화원관광지 조성 본격 시동 -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대구시가 5월 1일자로 화원읍 성산리 화원유원지 일대 21만여㎡를 대구시 2호 관광지로 지정․고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화원 관광지 지정에 따라 달성군은 관광지 조성을 위한 실시설계 등 본격적인 사업추진단계로 진입한다고 밝혔다.
 
○ 화원 관광지는 대구시에서 추진 중인 ‘낙동가람 수변역사 누림길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자연과 역사문화를 체험하고 힐링과 치유를 테마로 조성될 예정이다.
 
○ 부대시설로 테라피 룸, 약선 레스토랑 등의 시설을 갖춘 힐링형 관광호텔, 한방의료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자연치유원, 지역 예술가와의 협력을 통한 예술작품을 상시 전시하고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예술 공원, 어린이를 위한 스토리텔링형 테마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 또한 대구시가 시행중인 낙동가람 수변 역사누림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역사문화체험관, 고분공원, 상화대공원 등도 함께 조성된다.
 
○ 김문오 달성군수는 “지난 2017년 비슬관광지 지정에 이어 이번 화원관광지 지정으로 달성군의 위상이 대구시 관광의 중심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달성군은 대구시 면적의 절반, 산업의 70%를 담당하고 있으며 대구에서 유일하게 제1호 및 제2호 관광지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렇게 대구의 뿌리라는 역사성과 신성장 허브도시라는 미래성을 감안할 때 대구시 신청사도 지리, 교통, 관광의 중심인 달성군 화원읍이 최적지”라며 “대구의 백년대계를 위한 당연하고도 현명한 결정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한편, 달성군은 2017년 6월 비슬산 일대 대구시 1호 ‘비슬관광지’에 이어 이번‘화원관광지’지정을 받아 대구시 최초이자 유일하게 관광지 개발을 추진하며 관광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관광과 668-2482
 
게시글[대구시 2호 관광지 ‘화원 관광지’ 지정 고시] 윗글, 다음글
윗글 달성군 어린이날 큰잔치 성황리 개최
아랫글 달성군, 대구시 신청사 유치 기원 「드림콘서트」개최
자료제공부서 기획예산실 668-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