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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행정

복지행정서비스헌장

우리 복지정책과, 생활보장과, 희망지원과 직원들은 군민의 공복임을 명심하고 군민 누구나 공감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질 높은 복지행정 구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주민들이 공평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 저소득 주민, 장애인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분들에게 친절하고 성실한 상담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최저생활을 보장하고, 자립과 자활기반을 조성하는데 내 가족같이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 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군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이상의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서비스의 개요
관내 모든 주민들이 공평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질 높은 복지 행정구현
대상고객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노인, 아동, 장애인, 보훈가족, 기타 저소득층
소외계층에 대한 무한봉사 행정 실천
  •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중 홀로 사는 노인들의 돌발적인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수시로 전화를 하고 주1회 이상 방문을 통해 안부를 살피겠습니다.
  • 불우한 환경 속에서 자라나는 소년소녀 가장과 홀로 여생을 보내는 노인들과의 자매결연을 추진하여 따뜻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모든 수급권자가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신청 및 조사에 철저를 기하겠으며, 거동불편자나 신고를 못하는 수급권자는 직접 찾아 조사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자활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취업케 함으로써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 하여금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 각종 봉사단체와의 협의를 통해 장애인 후견인 제도를 활성화시켜 장애인들로 하여금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민원인에 대한 봉사행정 실천
  • 민원행정실명제 실시하여 주민의 불편이 야기되는 각종 민원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고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법정처리기한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별 전화번호 안내
    민원행정처리기한 단축내역
    민 원 명 처리기한 구비서류
    법정기한 이행목표
    노인복지시설 설치 신고 7일 7일 신고서 및 제반 서류
    노인복지시설 변경 신고 4일 4일
    장기요양기관 지정 신청 7일 5일
    장기요양기관 변경 신고 7일 5일
    미지급 기초연금 지급 청구 7일 5일
    장애인복지시설 설치 신고 10일 10일
    장애인복지시설 변경 신고 10일 10일
    미지급 장애인연금 지급 청구 14일 7일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제공 신청
    (한부모가정,기초연금,장애인연금 등)
    30일 25일
    국내(국제)결혼중개업 (변경)신고·등록 30일 20일
    여성폭력관련시설 설치 신고 10일 10일
    어린이집 설치인가 신청 14일 10일
    어린이집 폐지․휴지․재개 신고 2개월 50일
    어린이집 변경인가 신청 7일 5일
    아동복지시설 설치 신고 20일 20일
    아동복지시설 휴업․폐업․재개 신고 2일 2일
    아동복지시설 변경신고 2일 2일
    복지대상자 시설입소(이용) 신청 10일 10일
    복지대상자 시설입소(이용) 신청 10일 10일
군민에 대한 당부·협조사항
  • 군민 여러분께서는 질 높은 삶을 추구할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인 권리 행사와 아울러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라며, 군민으로부터 신뢰받고 공감을 받을 수 있는 복지행정 구현을 위해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우리 주위에는 소외되고 가난한 이웃이 있습니다. 이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 한마디와 약간의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국민 기초생활 보장제도에 의한 수급권자 신청 시 부양의무자의 소득 재산조회를 위하여 임대차 계약서, 금융거래 제공동의서 등 각종 서류를 제출토록 요구하고 있는바, 번거로우시더라도 지정받은 기한 까지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 담당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한 점, 미흡한 점을 말씀해 주시기 바라며, 이를 계기로 보다 나은 사회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의견제출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달성군청 복지정책과 : ☎ 668-2511 (FAX 282-7371)
    • 달성군청 생활보장과 : ☎ 668-2521 (FAX 282-7390)
    • 달성군청 희망지원과 : ☎ 668-3741 (FAX 282-7076)
    • 달성군 홈페이지 http://www.dalseong.daegu.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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