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민원제도
주민들이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타 지역까지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 드리고자 전국 행정기관의 민원서류를 FAX를 이용하여 가까운 구 군청 및 읍·면·동사무소에서 발급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발급기관

전국 시/군/구,읍/면동 출장소

대상민원

  • 제적부 등·초본
  • 건축물대장
  • 지방세납세증명
  • 지방세세목별납세증명
  • 지적도
  • 토지(임야)대장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대학교 졸업·성적·재학·휴학 증명
  • 대학교 교육비 납입증명
  • 외국인등록사실증명
  • 출입국사실증명
  • 병적증명
  • 소득금액증명원
  • 보육교직원 경력(재직) 증명
  • 공장등록증명
  • 기타

신청절차

  • 민원서류가 필요한 민원인은 가까운 행정기관 방문
  • 소정의 처리비용을 납부하고 필요한 민원서류 신청
  • 접수기관과 증명기관 간에 접수된 민원서류를 FAX로 송·수신
  • 교부(접수)기관에서 민원인에게 민원서류를 교부

발급수수료

  • 발급수수료증명기관 소관대상 민원별 규정된 금액
  • 대학민원의 경우 : 발급수수료(통당 300원) 외 업무처리비(국 · 공립: , 사립: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