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행정 제도

  1. 분야별 민원
  2. 민원안내
  3. 민원실안내
  4. 민원행정 제도
  5. 민원행정 추진계획

민원행정 추진계획

군민에게 신뢰받는 적법·공정한 군민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2016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수립·추진하여 군민편의 증진 및 민원행정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함.

추진근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38조
  • 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지침<행정자치부>

주요추진내용

  • 정부3.0 기반의 민원서비스 혁신
  • 군민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 신속·공정·적합한 민원처리
  • 법령상의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 민원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기반 구축

분야별 추진과제

  • 정부3.0 기반의 민원서비스 혁신
    • 원스톱 서비스 확대
    • 시민불편 민원제도 적극 발굴
    • 찾아가는 시민사랑방 운영
  • 군민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 민원절차 사전 안내 강화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로 민원서류 발급 감축
    • 사회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 민원 편의증진 서비스 확대
    • 군민이 편안한 민원처리 환경 제공
  • 신속·공정·적합한 민원처리
    • 인·허가 등 복합민원 원스톱 처리 강화
    • 민원인 권익보호 강화
    • 불만민원 사전예방 및 악성민원 엄정 대응
  • 법령상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 민원의 신청 및 접수 등
    • 민원의 처리기간·처리방법 등
    • 민원 처리결과의 통지 등
  • 민원행정 역량강화를 위한 기반구축
    • 민원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여
    • 민원공무원 역량강화로 민원서비스 제고
    • 행정서비스헌장 운영 활성화

2019년 달성군 민원행정 추진계획 다운로드

자료관리 담당자
종합민원과
전화번호
☎053-668-2312
최근자료수정일
2019.12.31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